교통사고처리

교차로 신호 대기중 뒷차의 추돌사고(180506)

소운선생 2018. 5. 9. 14:37

ㅇ 개 요

   교차로 정지신호에 대기중 뒷차의 안전거리 미확보, 전방주시 태만으로 추돌, 생애 3번 째 교통사고 발생


ㅇ 경 과

   - 03년 5월경 국도 2차로에서 뒷차의 하이빔에 2차로로 변경 중 2차로 앞차의 급정거로 추돌

     (첫번 째 / 대물보상)

   - 14년 3월경 집앞 편도 1차로 에서 중앙선 침범차에 바이크 정면 충돌(두번 째 / 2개월 입원)

   - 18년 5.6일 편도 3차로 교차로에서 정지신호에 정지후 뒷차의 정지거리 미확보로 추돌

     (세번 째 / 렌트카, 통원치료)


ㅇ 관련조치

   - 비상등을 켜고 내려 가해자 100% 과실 확인

   - 112 신고, 가해자 보험출동 요구, 피해자 보험회사 관련내용 통보

 

ㅇ 출동요원

   - 1차 출동 : 가해자 보험회사(롯데 손해보험 현장 출동요원)

   - 2차 출동 : 경찰관 2명(가해 손해 보험자 설명으로 인적사항 기록후 복귀)

   - 3차 출동 : 렉카(피해자 보험회사 직원)

   - 4차 출동 : 렌트카(뉴 그랜저)

   - 5차 출동 : 렌트카 픽업 차량

   - 6차 출동 : 피해자 보험회사 직원(의무는 아니지만 관심사항이라고 콜)


ㅇ 사고조치

   - 당일 : 피해차량 정비 입고(범퍼 등 수리)

   - 당일 : 교통사고 접수번호 확인(2863, 롯데손해보험)

   - 익일 : 한의원 치료

   - 3일 : 대인 사고접수(20180502863, 롯데손해보험)

     * 치료 병원 통보용(재정보증용)

   - 3일 : 대인, 대물 담당자 통보 및 접수번호 부여(문자, 개인정보 동의 조치)

   - 3일 : 정비공장 담당자 작업 진행사항 통보(5.11 출고 예정)

   - 3일 : 렌트카 직원 전화, 작업 진행사항 확인


ㅇ 추후 조치사항

   - 수리차량 접수와 렌트카 교체(렌트카 직원 배달예정)

   - 통증부위 지속치료

   * 관련자료 : 스마트 폰 '추돌사고' Directory에 보관(현장사진과 담당자 전화번호 등)